포장이사견적비교 l 포장이사비용 l 전문업체 【이사스토리】

소형사무실이사

소형사무실이사 알아보기✔


회사나 기업이 옮겨가는 사무실포장이사는 가정이사보다 훨씬 책임감이 큰 작업입니다.

한정된 예산에서 단계별로 꼼꼼한 이사서비스를 받아 최대한 빠른 업무 정상화가 되어야 하는 사옥이사!

그렇다면 어떻게 소형사무실이사를 잘 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소형사무실이사 잘 할 수 있는 노하우!

 

소형사무실이사
 

 

무료이사견적 비교/선택

모든 이사업체에서 사무실이전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 사무실이전 작업을 해주는 곳을 알아보고 업체를 선택합니다.

관허업체 2~3곳에서 무료 견적을 받아 비교하면 각 업체의 장점들을 비교할 수 있고 가격대비 서비스가 좋은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방문견적 없이 전화를 통해 임의로 견적을 받으면 실제 짐의 양과 차이가 발생해 당일 갑작스럽게 추가운임으로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방문견적을 해주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료방문견적 팁!

무료방문견적은 말 그대로 무료이며 의무가 아닙니다.
그러니 마음 놓고 다양한 곳에서 방문견적을 받아본 뒤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해 사무실이사비용이 가장 합리적인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전 계획 서비스 확인하기

회사의 이사 가용예산을 고려하여 적절한 금액의 이사업체들을 골라두었다면 서비스를 비교하여 다시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무계획으로 진행하는 곳이 아니라 계획이 확실한 업체에서 진행하면 비용도 절감하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이전 계획이 꼼꼼한 업체는 신속한 이사 서비스를 통해 최대한 빠른 업무정상화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중요한 서류 및 컴퓨터 등 사무실 집기가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를 요하기 때문에 의 선택이 특히 중요합니다.

 

계약시 서면 계약서 작성하기

마지막 팁은 소형사무실이사 뿐만 아니라 다른 이사에도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이사 계약을 진행할 때 업체와 반드시 계약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서에는 이사의 기본적인 내용과 옵션 내용 그리고 식대 등 비용과 서비스,
피해보상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의 바가지나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계약서로 해결이 용이해집니다.
분실 및 파손과 피해보상은 물론이고 당일 식대와 옵션서비스, 사무실이사의 경우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까지 꼼꼼하게 전부 계약서에 기재하여 분쟁을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무실 이사체크리스트 확인하기


소형사무실이사

해약 통보(2~3개월 전) 

입주하여 있는 건물의 입주계약서를 확인한 후에 건물주에게 이전 의사를 통보해야 합니다.

이전 통보는 계약서에 근거하여 일찍 하는것이 좋습니다.

 

전화 이전수속(2개월 전) 

이전접수는 2개월 전부터 받아주므로 현 소재 관할 전화국에 이전 주소를 통보하면 되고,

공사는 신고 후 1~2일 이전되며 전화 철거는 원하는 날짜에 진행 해주므로 이전 완료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안내문 발송 

새로 이사한 사무실에서의 기업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거래처 등에 이전 안내문을 발송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체국에 주소 변경 연락 

이전 후에도 이전 전의 주소로 편지나 서류 등이 발송되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할 우체국에 '주소이전 신고용엽서'를 이용하여 주소 이전 신고합니다.

 

등기소관련 수속 

이전 전의 관할 등기소에서 담당하며, 이전케이스나, 장소에 따라 제출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문의하여 준비합니다.

 

세무서관련 수속 

사전에 창구에 상담해두면 역시 편리합니다. 이전 등기를 마치면 서류를 준비하여 '납세지 변경신고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것은 이전 전과 후의 관할 세무서에 제출합니다.

 

이사 전문업체 선정 

이전 계획과 최종 일자가 결정되면 이사 전문업체를 선정합니다. 이사를 하기전에 회의나 기타 방법으로 작업 일정을 부서 간 정해두면 혼선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사무용품 정리 

편지지, 봉투, 각종 인쇄물 등은 주소지가 변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미리 재고 파악을 하고 이전시까지의 소모량을 예상하고 정리해 둡니다.

 

배치도 작성(이사 3~4일 전) 

새주소의 사무실을 사전답사하여 배치도를 작성해 반복되는 위치변동을 방지합니다. 

운반시작 전 부서별로 출발지 책임자와 도착지 책임자를 선정하여 해당부서의 이전 물량을 재 파악함과 동시에 이전 물량의 작업 순위 등을 정하고 지정된 제반 여건에 맞춥니다.

 

각종 주소등록 사항 변경 

- 법인등기변경(이사회 결정):14일 이내

- 사업자 등록 변경:14일 이내

- 차량,중기의 주소변경:10일이내 부동산 소유자 주소변경, 증권 감독원

- 거래소에 이전통보, 우체국에 주소변경 통보

 

이사 2일 전 꼭 점검 

각 부서에 있는 액자, 판넬등은 떼어 포장에 유의할 수 있게 조치하고, 폐기할 서류와 비품은 구분하여 운반할 집기와 구분되도록 물품송표를 부착하여 이전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한쪽에 쌓아둡니다.

 

이사 바로 전날 

 

이사 당일 분실이 우려되는 물건들을 모아 포장박스에 넣고 겉면에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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